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25년 만에 최대 규모 지진 : 7.0 여진 가능성

by TechTeller 2024. 4. 3.
반응형

대만은 2024년 4월 3일, 최근 25년간 경험하지 못한 규모 7.2의 강력한 지진에 의해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최소 두 채의 건물이 붕괴되었고, 철도 운행이 중단되는 등 대규모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향후 3~5일 내에 규모 6.5에서 7.0 사이의 여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대만 전역이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대만에서 발생한 이번 지진의 상황과 그 영향, 그리고 대응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1. 지진의 발생과 첫 반응

2024년 4월 3일, 대만 화롄현 지역에서 규모 7.2의 지진이 발생해, 대만 전역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지진은 지역 시간으로 오전 7시 58분에 발생했으며, 진앙은 화롄현 정부로부터 남남동쪽으로 약 25km 떨어진 바다 쪽이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화롄 시내에 있는 건물 두 채가 비스듬히 쓰러지는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경찰과 소방관들이 즉시 출동해 인명 구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1999년 9월 21일 2천명이 넘는 사망자를 낸 규모 7.6 지진 이후 가장 강력한 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2. 지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

대만 내부의 여러 지역에서 심각한 피해가 보고되었습니다. 특히 화롄 시내에서는 건물 두 채가 쓰러졌으며, 다수의 학교가 여진의 위험으로 인해 수업을 중단했습니다. 타이베이 인근의 신베이시와 타이중에서도 지진의 영향을 받아 전력 공급이 중단되고, 고속철도 운행이 일시적으로 중지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대만 당국은 원전의 정상 운영을 확인하여 추가적인 재앙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대만 전역에서는 긴급 대응 체제가 가동되며, 피해 복구와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앞으로의 여진 가능성과 대비책

대만 중앙기상국은 이번 지진 이후에도 규모 6.5에서 7.0 사이의 여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만 당국은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대피와 준비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4. 대만 지진 7.4 피해 사진

 

반응형
광고코드

댓글